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울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직업교육수료생 중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를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오는 2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료생 간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높이고, 상호 간의 조언과 지원을 주고받으며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해당 행사에서 창업에 성공했거나, 예비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료생이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행사 프로그램은 특강인 ‘단골 만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과 퀴즈를 맞추는 ‘자율 네트워킹’(‘도전골든벨’)으로 진행된다. 특강에서는 ㈜허니케이컴퍼니의 김은정 대표가 참석하여 ‘잘 팔리는 VS 안 팔리는 업체 차이’, ‘온라인마케팅 방향 설정하기’, ‘안정적인 수익 만드는 단골유지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자율 네트워킹은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며, 포토존을 비롯해 신용보증재단 양천지점이 운영하는 상담부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성공한 수료생들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며, 창업 이후에도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자들이 서로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성공한 창업자들이 전하는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와 멘토링 등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동기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으면 한다. 이는 곧 비즈니스 인맥 확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창업 이후에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협력으로까지 이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