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공교육 커뮤니티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티끌이 이번 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한다.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B홀 N39 부스에서 티끌의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티끌은 기존 카톡방의 한계를 넘어서, 태그 검색과 익명 작성 기능을 통해 더 개방적이고 체계적인 공교육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티끌의 다양한 티칭툴을 카테고리별로 검색하고 즐겨찾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은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다.
연수강사 검색 기능은 사용자들이 필요한 강사를 쉽게 찾고, 직접 연락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 강사들은 자신을 등록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글을 모으고, 즐겨찾기한 티칭툴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연수강사들은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하여 자신을 알릴 수 있다.
티끌 박준열 대표는 "티끌이 기존의 산발적이고 정제되지 않은 교육 관련 카톡방을 대체하여 교사는 물론 공교육 관련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얻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끌 - 공교육 커뮤니티'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번 교육박람회를 통해 티끌이 공교육 커뮤니티에 어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