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14일 시행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포항고등학교 시험장<사진 제공: 경북교육청>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북교육청이 2026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2025학년도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대입 제도의 주요 변화를 분석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정확한 입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진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경북 지역의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북부, 동부, 남부, 서부 4개 권역에서 진행되며, 학부모들이 보다 가까운 장소에서 설명회를 들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설명회는 북부(안동-3월 10일, 안동고등학교 비마홀)와 동부(포항-3월 11일, 경북교육청문화원), 남부(경산-3월 17일, 경산교육지원청), 서부(구미-3월 18일, 경북교육청연수원) 등 4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각 권역별 설명회에서는 김창묵 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6학년도 대입 변화와 맞춤형 입시 전략을 심층 분석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경북 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3월 5일까지 경북진학지원센터 누리집(www.gbe.kr/jinhak)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각 고등학교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안내 문자와 신청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2026학년도 대입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진학 방향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대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교육 내에서 보다 전문적인 진로·진학 지도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