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산후관리사(아기돌보미)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해당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파격적인 장학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산후관리사 1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산모신생아건강관리서비스 및 돌봄서비스 분야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업체 근로자,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산후조리사 등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수강생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자격증 254종 과정에 대한 인강 수강,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다.
산후관리사는 출산 전후 산모의 안정과 회복을 돕고, 신생아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조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이 직무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관리, 청소 및 빨래 등 주변 환경의 청결 유지, 신생아 목욕 보조, 산모의 운동 보조 및 2차 감염 예방 등의 다양한 역할이 포함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산후관리사 자격증 교육은 총 25강으로 구성되며,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사의 중요성 ▲산모 건강관리 ▲산후 우울증 예방 ▲모유 수유 방법 ▲신생아 신체적 특징 등의 기본 지식부터 ▲기저귀 갈아주기 ▲신생아 목욕 준비 ▲베이비 마사지 등의 실습을 통한 현장 중심 교육까지 포괄한다. 이 과정은 베이비시터 및 아이돌보미 관련 자격증을 찾는 이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장학 이벤트를 통해 많은 수강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