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최근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우는 추세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많은 수강생들이 반려동물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신청하고 있으며, 심리상담사, 지도사, 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130여 개의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이해하고, 영양 공급과 위생 관리, 질병 예방 등을 통해 가족과의 건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전문가 과정이다. 이 과정은 총 5주간 진행되며, 20차시로 구성된 강의는 짧고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빠르게 수강할 수 있다. 응시 기간은 4~5주차에 진행되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반려동물 관리뿐만 아니라 아동, 노인, 청소년 심리상담 자격증, 놀이심리 자격증 등 다양한 심리 상담 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ESG자격증, ESG컨설턴트, 빅데이터전문가,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 정리정돈, 정리수납, 타로마스터, 색채심리, 타로심리,노인심리, 노인미술지도사 음악심리 등 다양한 전문가 및 지도사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개인 스펙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