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쓰마스터(대표 김지용)가 서비스하고 있는 초등연산전문어플 일프로연산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서비스 BM 해외진출 지원사업’ 에 최종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다.
‘2025 서비스 BM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 비즈니스 모델(BM)을 보유한 기업을 선발하여 해외 진출과 정착을 위한 단계별 맞춤 사업을 지원한다. KOTRA에서 사업성, 적합도, 성과목표, 혁신성, 기대효과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선발하고 있으며, 일프로연산은 선정기준과 국내 경쟁력을 모두 입증하며 글로벌 교육시장에서의 도약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일프로연산은 연산문제에 게임요소를 추가한 3,000여개의 학습콘텐츠로 즐거운 연산학습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일프로연산과 연동된 전용 학부모앱에서 AI가 채점하고 분석한 학습결과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이처럼 학생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며 꾸준히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는 일프로연산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누적학습자 수 100만명 달성, 월간 사용자 수 5만명 달성, 전국 300여개 학교에 AI코스웨어로 공급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프로연산은 이번 선정을 통해 전략수립을 위한 컨설팅과 현지 시장조사, 현지화 콘텐츠 제작지원 등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해외 에듀테크 시장에 진출하여 입지를 다지고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매쓰마스터 김지용 대표는 “이번 코트라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은 모두 일프로연산을 사랑해주시는 학부모님들 덕분이다.” 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교육시장에 진출해 K-에듀테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