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실무자들의 어려움을 반영해 커리큘럼을 최적화해 법인결산교육의 명가로 불리우는 '이나우스아카데미'에 90% 환급과정이 개설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본 개념부터 기업별 세무조정계산서 맞춤 리뷰까지 법인 결산 실무의 전 범위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법인 결산 교육은 단순 이론 학습을 넘어 '실제 결산' 업무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은 실무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영우 회계사의 노하우가 담긴 (2026 이영우의) 법인세 조정·신고 실무교재와 핵심 서브 노트를 제공한다.
특히 교육의 현장 적용도를 높이기 위한 실무자료를 통해 교육이 진행되며 "법인 결산"은 무엇보다 실무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에서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실제 업무상의 고충을 해결하고 미연에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교육 수료 후 2026년 2월까지 전문가와 1:1로 소통할 수 있는 맞춤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어 결산 기간 중 발생하는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신고 서식 작성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말과 계산 수식이 내장되어 있고 참조 함수로 연결되어 번거로운 작업을 생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우선지원대상기업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법인 결산 교육에 대한 교육비를 최대 90%까지 환급받을 수 있어 기업들의 교육 부담을 크게 낮췄다.
또한, 교육 참석자에게 주어지는 배달의민족상품권 3만원권과 카페이용권이 제공되며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실무에 활용가능한 자료와 흥미로운 커리큘럼을 통한 수업이 이목집중되어 많은 기업들의 교육 신청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