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3030영어’가 4월 17일 새롭게 설계된 파닉스 교재 ‘올-뉴 파닉스(All-New Phonics)’를 공식 론칭하고 전국 가맹 학원에 순차 적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재는 기존 파닉스 시스템을 전면 재설계한 것은 물론, Sight Word 학습량을 대폭 확대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올-뉴 파닉스’는 ▲학습량 확장 ▲원어민 음원 리뉴얼 ▲시각적 집중도 강화 ▲초등 영어 핵심 Sight Word 150여 개 추가 수록 등 전방위적인 개편이 이루어졌다. 특히 파닉스 규칙만으로는 읽기 어려운 빈출 단어(Sight Word)를 집중 훈련하도록 설계되어, 문장 읽기와 독해력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3030영어는 창립 이래 디지털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해왔다. ‘깜빡보카’, ‘3030Tab’, ‘온라인 2.0’ 등을 통해 소규모 학원·교습소 운영자들에게 실용적이고 확장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내신 대비 프로그램인 ‘내신잡는 문법’, ‘내신잡는 보카 플러스’를 통해 중등 과정까지 콘텐츠 범위를 확대 중이다.
3030영어 윤성민 이사는 “기존 초등영어학원 교재들 가운데 Sight Word를 파닉스의 핵심 요소로 다룬 경우는 드물다”며, “3030영어는 Sight Word를 단순 암기 수준이 아닌 읽기 유창성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구조화한 점에서 확실한 차별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3030영어는 이번 교재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전환 최대 1,000만 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당 혜택은 예비 학원, 교습소, 공부방 창업자뿐 아니라 브랜드 전환을 고려 중인 기존 원장들에게도 적용되며, 참여 신청은 3030영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는 여름방학부터는 ‘내신잡는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에 Lexile 및 AR 지수를 도입하여, 학습자의 독해력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맞춤형 독서지도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확대될 예정이다.
이처럼 콘텐츠 고도화와 지원 정책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는 3030영어의 행보에 학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