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태권도는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구로구 대표 5대 우수태권도장’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구로구 전체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것이다.
이번 5대 우수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등 총 7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가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최종 선정된다.
두산태권도는 남구로역 인근 구로두산아파트 단지 내 상가 3층에 위치한 전문 태권도장으로, 유아 태권도, 유아 줄넘기, 학교체육, 줄넘기 선수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제공한다. 태권도 기본 수련과 함께 줄넘기 교육에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기술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부모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한 학부모는 “아이의 성격이 밝아지고 체력도 좋아졌으며, 줄넘기도 배우는 등 재미있게 수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선생님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지도해주시고, 주말 행사들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도장 관장은 “구로구 대표 5대 우수태권도장 선정을 계기로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태권도 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산태권도는 평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