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종합관리 전문기업 에이치주택관리(대표 문영훈)는 노후건물의 중요한 문제인 누수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대폭 실시하며 오래된 건물 관리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에이치주택관리에 따르면 건축 후 오랜 시간을 지나게 되면 다양한 부분들에서 문제가 발생되는데, 그 중 누수문제는 가장 흔하면서도 발생 시 큰 리스크가 될 수 있는 부분인 만큼 보다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해 노후건물 누수문제 해결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건축년도가 오래되어 노후 상황이 많이 진행되는 사례 외에 건축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옥상방수가 제대로 안 되고 있다거나 구조적인 문제로 누수발생이 잦다면 이 역시 전문적인 누수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여름 장마철에 들어가기 전 점검을 완료해야 하므로 요즘과 같은 시기가 적절하다.
에이치주택관리는 일반 중소형 건물부터 대형 빌딩, 상가건물,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모든 종류의 건물에 대해 종합관리를 대행하고 있는 곳으로, 누수문제 해결 외에도 전반적인 시설관리, 미화관리, 노후예방을 위한 점검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공과금 대납, 관리단 설립, 반상회 개최, 입주민 분쟁조절, 회계 및 결산 보고와 같은 건물운영 행정업무도 대행하고 있어 이러한 부분을 위임하고자 하는 건물주, 관리단의 일손을 덜어준다.
에이치주택관리 관계자는 “노후가 많이 진행된 곳일수록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점검을 받는 것이 좋으며 그 중 대표적인 사항이 누수문제라 할 수 있다”며 당사는 “오랫동안 축적해온 전문전인 지식과 노하우로 관리 건물들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보다 강화된 주력 서비스로 진행코자 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