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명확한 학습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작게 나누어 달성했을 때마다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면 학습 성취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T도 초등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보상 프로그램 ‘간식 타임’을 운영하고 있다.
밀크티초등은 출석을 하거나 매일 정해진 학습을 완료하면 일종의 학습 포인트인 ‘CUP(컵)’을 제공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얻은 포인트로 ‘간식 타임’ 코너에서 과자나 음료, 치킨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달콤한 간식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밀크T 캐릭터 굿즈와 천재교육 베스트셀러 문제집, 도서 상품권 등도 컵(CUP)을 사용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밀크티 관리 선생님이 1:1 화상 수업 시, 열심히 공부한 학습생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함께 학습 포인트를 선물하기도 한다. 결과보단 공부한 과정을 응원하며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천재교과서 밀크T 관계자는 “다양한 보상,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독려하고 있다. 밀크티 학습생들은 작은 보상을 통한 성취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포인트 샵은 밀크T초등(7세 예비초, 1~6학년)뿐만 아니라 밀크T아이(5~6세)와 밀크T중학·고등(중1~고3)에서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국영수사과 전 과목 공부는 물론 숙제 해결, 단원평가·수행평가 준비, 일대일 학습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밀크티초등은 10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무료 체험 신청자에 한해 초등 입시 정보와 학습 전략을 담은 '밀크T 학습 전략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입시 교육 전문가들이 진행한 학부모 특강 영상도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