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4년 1차 경찰공무원 시험이 지난 3월 16일(토) 종료됐다. 시험을 마친 이후 온라인 상에서는 가채점, 난이도 분석을 하며 다음 채용 과정을 준비하거나, 다시 필기시험을 재도전하고자 하는 이들의 바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찰 기숙학원으로 알려진 ‘하프학사’에 대한 경찰공무원 준비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시험 이후 항상 화제가 되고 있는 하프학사는 매회마다 많은 합격생이 등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득점 합격을 하는 이들을 배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프학사만의 공부법은 시험 난이도가 높아도 완벽하게 이해뿐만 아니라 암기까지 된 상태에서 응시를 하므로 전체를 보고 문제를 풀고, 확장된 문제도 쉽게 풀며 문제의 핵심 요지와 출제 의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공부법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하여 헌법, 경찰학, 형사법 등의 다양한 과목에서 수강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필수과목인 해당 3과목은 실시간 강의도 진행하고, 강이 이후에는 암기까지 완벽하게 하면서 높은 적중률과 합격을 위해 지식의 확장적인 부분까지 하프학사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실수를 줄이기 위하여 아는 것, 모르는 것을 제대로 구별하여 반복과 연습을 통해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문제도 풀 수 있을 만큼 연습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경찰 기숙학원 하프학사 수강생에 따르면 시험 준비 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타이트한 시간 동안 하프학사에서 공부한 부분이 이번 1차 시험 범위에 나왔으며, 어렵다고 했던 킬러 문항이나 응용해 풀 수 있던 문제도 하프학사의 공부법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유형 변화부터 지엽적인 부분까지 세세하게 공부를 하여 고득점을 기대하고 있는 수강생도 다수 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남들이 다 알고 있는 뻔한 문제가 아니라, 잘 다루지 않는 부분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준비하여 수강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수업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자신의 것으로 소화를 해낼 수 있도록 하는 기숙학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하프학사에서 철저한 생활관리 및 학습관리를 받아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프학사 경찰 기숙학원은 소수로 운영되고 있는 공무원 기숙학원으로, 입실 시 자리여부를 확인한 후 면접을 거쳐 인원을 모집한다. 철저한 생활관리 및 학습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학원이며 올해 2024년 대한민국교육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