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대라온태권도장이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김포시 통진읍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선정됐다. 이는 김포시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것이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교육환경, 인성교육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도자의 전문성 및 자격 검증이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됐다.
용인대라온태권도장은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 시범단 출신 관장과 태권도 전공자 출신 사범들이 운영하는 경기도태권도협회 정식 등록 도장이다. '라온'은 순 우리말로 '즐겁다'라는 뜻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태권도를 하고자 하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한다. 넓고 쾌적한 수련 공간에서 유치부 전용 시간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부와 유치부 분리 수업을 통해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 2대와 세스코 에어제닉 5대를 항시 가동하여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차량 동승자 선생님을 배치하는 등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가 안전한 환경 만들기' 캠페인 참여와 '라면트리 기부행사' 등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교육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출결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알림 서비스와 4개월마다 실시하는 인바디 및 체력 측정 결과를 앱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점, 그리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점도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의 첫 태권도장이 라온태권도라서 너무 좋습니다. 항상 열성적이시고 멋지신 관장님과 아이들과 너무 잘 어울려주시는 사범님까지, 늘 그 자리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계획으로 태권도뿐만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지도해주시는 우리 라온태권도"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아이들 엄청 꼼꼼하게 잘 챙겨주시고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셔서 늘 감동입니다. 아이들이 태권도 너무 사랑합니다"라는 평가도 이어졌다.
우동추 관계자는 "전문성 높은 지도진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안전 관리, 그리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이 돋보였다"고 밝혔다.
용인대라온태권도장 관장은 "앞으로도 사랑과 즐거움으로 아이들을 지도하며, 태권도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바른 인성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권도는 단순한 운동이 아닌 아이들이 즐겁게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전인교육의 장'이라는 것이 그의 교육 철학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