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설립되어 국내 요리학원의 기준을 설립한 한솔요리학원 선수단이 2024년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4 상하이국제요리대회(FHC Shanghai 2024)'에 참가해 금메달 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 디플로마 1개 등 총 17개의 메달을 참가 선수 전원이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2024 상하이 국제요리대회는 세계요리사연맹(WACS) 인증한 국제대회로 전 세계 30여개국, 450개팀의 우수한 셰프들이 참가해 총 17개 클래스로 나눠 경쟁을 벌였다. 또한 심사기준도 매우 엄격하고 까다로워 평가점수 미달일 경우 입상 자체가 어려운 권위있는 요리 대회이다.
이에 한솔요리학원 선수단은 철저한 준비와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한솔요리학원의 대표 선수단은 고도의 기술과 창의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요리 카테고리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금메달 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라는 경이로운 성적을 기록하며, 한솔요리학원 선수단이 이번 대회의 가장 주목받는 팀으로 자리매김했다. 각 선수들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철저한 훈련과 실습을 통해 한층 더 강력한 실력을 다졌고, 그 결과가 이번 대회에서 빛을 발했다.
관계자는 "선수들의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 덕분에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솔요리학원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국제적인 요리 대회에서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의 성과는 한솔요리학원의 교육 수준과 선수들의 능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한 계기가 되었으며, 한솔요리학원 선수단의 뛰어난 성과는 국내 요리 분야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많은 요리인들이 한솔요리학원에서 꿈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솔요리학원은 2025년 태국 국제요리대회(TUCC) 출전 선수단도 현재 모집중에 있으며, 선수단 구성이 빠르게 채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출전 선수 참가를 희망자는 학원 공식 웹사이트 혹은 전국 14개 직영 지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