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안전 우리가 지킨다! 학생 마약류 예방 교육 담당교원 연수>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교사들의 마약 예방 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9일까지 ‘학생 마약류 예방 교육 담당교원 2차 연수’를 총 4회에 걸쳐 경기아트센터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8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해 마약류 예방 교육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는 지난 1월 1차 심화 연수에 이어, 최근 10대 마약사범이 증가하는 상황을 반영해 기존 약물 오남용 중심 교육을 마약 예방 중심으로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소속 강사가 참여해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 ▲청소년 관련 범죄 사례(펜타닐, 대마) ▲체험형 예방 교육(메타버스 활용법, 활동지 활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김상용 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 교원의 전문성이 높아지고,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예방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 외에도 △전문기관 연계 예방 교육 전문 강사 지원 △초등학교 연극·인형극 지원 △중·고등학교 연극 프로그램 운영 △유관기관 예방 교육 협의체 운영 △퇴직 교원 강사 양성 및 활동 지원 등을 통해 학생 마약류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