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태권도가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성동구 행당동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선정됐다. 이는 성동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맞춤형 교육과정, 인성교육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추천이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됐다.
성동태권도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전문 교육기관으로, 열정적인 관장과 여학생 전담 선생님을 포함한 전문 지도진이 함께 수련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연령대별 맞춤 교육을 위해 유아전문반과 초등부를 분리 운영하며, '우리 아이에게 맞는 개인별 맞춤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한다. 유아체육, 겨루기 품새 선수반, 줄넘기 심화반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학생을 위한 전담 선생님이 있어 안심하고 수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일 유아체육반 운영과 주말 줄넘기 심화반 운영을 통한 학부모 편의성 증대도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우동추 관계자는 "맞춤형 교육과 전문적인 지도 시스템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도장 관장은 태권도는 아이들에게 열정과 사랑으로 실력을 키워주는 전인교육의 장'이라는 교육 철학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의 신체적 발달뿐만 아니라 인성 교육에도 중점을 두어 균형 잡힌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