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원 플랫폼 운영사 주식회사 요양이(대표 정웅택)가 2025년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주식회사 요양이는 ‘요양원 달인’이라 불리는 정영희 인플루언서겸 이사가 활동하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고령화사회로 접어든 현대사회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요양원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요양이’를 운영 중이다. 이 과정에서 정영희 이사가 전국 요양원을 직접 방문하고 확인 후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요양원 선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다.
규제샌드박스 제도는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일정 조건 하에서 시장에 우선 출시해 시험, 검증할 수 있도록 현행 규제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적용하지 않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규제를 개선하는 제도다.
2025년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지원사업은 이러한 규제샌드박스 제도 이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및 규제특례를 받은 승인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주식회사 요양이는 이를 통해 한 단계 발전된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특히 주식회사 요양이는 최근 경기형 예비사회적기업에도 지정되어 다양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 바 있어 기업 성장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정영희 이사는 다년간의 요양원 및 요양병원 근무 경력을 살려 좋은 요양원을 선별하는 노하우를 요양이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데다, 방문한 요양원만 전국 1천 여 곳을 넘을 정도로 요양원의 생생한 정보를 데이터화 하고 있는 만큼 요양이는 요양원 수요자들에게 필수 서비스화가 되어 가는 중이다. 정영희 이사는 ‘생활의 달인’, ‘오늘의 아침’ 등 다수의 방송을 통해서 ‘요양원의 달인’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정영희 이사는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지원사업 선정이 요양이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더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요양이 이사로써, 인플루언서로써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양질의 요양원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갰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