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브랜드 FTK가 2025년 PBL 수업의 선두 주자라는 명성을 이어간다.
FTK는 1997년 미국에서 교육 전문가와 교육심리학자들에 의해 개발된 영어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말하기, 문법, 단어, 독해 학습에 그치지 않고 영어를 학습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을 핵심 교육의 방향으로 삼고 있다.
FTK의 PBL(Project Based Learning)은 학생에게 문제를 제시하여 스스로 의미 있는 해결 방법을 찾도록 유도하고, 이 과정에서 배경 지식과 문제 해결 전략을 배우는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형 교수법이다.
FTK의 PBL 수업은 교수자의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학습자의 능동적인 활동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PBL 수업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이 주제를 라이팅, 스피킹, 리딩, 프레젠테이션 활동으로 연결해 매우 능률적인 영어학습법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PBL 수업은 학생들이 영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FTK R&D 관계자는 “FTK는 국내에서 2010년부터 PBL 수업을 시작한 선두주자이다. 이런 FTK만의 독창적인 PBL 수업을 통해 많은 졸업생들이 영어 습득은 물론 원하는 진로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오고 있다. 학생들의 성장 과정에 함께하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핵심 역량을 함께 강화하는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