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경력경쟁(기술계고), 11월 2일 필기시험, 합격자 12월 중 발표
2026년부터 기술계 고졸(예정)자는 전문교과 이수요건 적용키로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년도 인천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올해 시험 일정을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올해 9급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시험 원서접수는 4월이고, 필기시험은 6월 22일 실시되며, 면접시험은 8월, 합격자 발표는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9급 경력경쟁(기술계고)시험의 원서접수는 8월에 실시되며 필기시험은 11월 2일이며, 면접시험은 11월,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시험별·직렬(직류)별 선발인원을 포함한 ‘2024년도 인천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3월 중 시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공지하는 일정은 향후 변경될 수 있으니, 수험생 여러분은 반드시 ‘시행계획 공고’를 다시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해부터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수수료 면제 대상을 ‘장애인연금법’에 따른 장애인연금 수급자까지 확대하고, 전산직렬 응시자격 제한 필요성이 낮아 응시요건 필수자격증 삭제 및 가산대상 자격증을 신설한다. 그리고 신규임용시험 응시연령을 18세 이상으로 하향한다.
특히, 2026년부터 기술계 고졸(예정)자는 선발예정직렬과 관련된 전문교과 이수(전문교과 총 이수단위 중 관련 전문교과 이수단위 비율 50% 이상)요건을 적용하기로 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