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부터 탄소중립 전시까지 국민이 사랑한 특별한 순간들
24년 10대뉴스선정 이벤트(국립해양과학관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해양과학관이 23일 2024년 주요 사업성과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한 ‘올해의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해양과학관의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참여를 통해 가치를 재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성과 선정 과정은 ESG경영과 전시·교육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활용해 국민 투표와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병행했다.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구독, 소문내기, 해시태그 홍보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ESG경영 부문에서는 ▲기획재정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이 1위를 차지했으며, ▲개관 4년 만에 누적 관람객 70만 명 돌파와 ▲전통시장 장보기 및 나눔 활동으로 ESG 실천에 앞장선 사례가 뒤를 이었다.
전시·교육 부문에서는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개최가 1위를 기록했으며, ▲탄소중립 해법을 제시한 ‘탄소 C그널’ 순회전시와 ▲특별전시 ‘출동! 극지탐험대’ 개막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국민들께서 직접 선정해 주신 10대 뉴스를 통해 해양과학관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국민의 기대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2025년에도 사랑받는 명품 과학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