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다이나믹스쿨이 최근 자기주도학습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짧은 시간 동안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돼 교육 관계자들 및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캠프는 하루 동안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며 실행 및 실제로 시험까지 보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실질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공부에 대한 편견을 깨고 실제 기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긍정적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과 워크숍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었고, 많은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한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이제는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좀 더 쉬워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들 역시 이번 캠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학부모는 “아이의 학습 태도가 눈에 띄게 변했다.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이 매우 기특하다”며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다이나믹스쿨 박아론 대표는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본질적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10대의 시간을 귀하게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에 맞춰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