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의 등장 이후 사회 전반에 인공지능이 도입되고 있다. 교육현장에서도 2025년부터 초·중·고에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있고, 수학·영어·정보·국어(특수교육) 과목에 우선 도입하고, 2028년까지 국어·사회·과학 등 전과목 도입을 목표로 단계적 확대를 추진한다.
그런데, 이를 두고 계획을 수립하는 입장과 실제로 현장에서 접하는 학부모와 교사들과의 의견차이가 분분하다.
정부의 입장에 대비되어 “스마트기기가 널리 사용되어진 10여 년의 시간 동안 많은 뇌과학자, 정신의학자, 교육전문가들이 심각한 부작용을 밝혀내어 그 유해성을 여러 매체를 통해 꾸준히 알려왔다”, “뇌 발달 뿐 아니라 학습에도 악영향, 해외에서도 이미 여러 부작용으로 디지털기기 사용 수업을 축소한다.”는 의견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둔 초등학교 학부모들도 “대비해야 한다.”, “전면 철회하거나 도입을 미뤄여 한다.” 는 의견이 갈리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에 초등영어학원 브랜드 3030영어가 ‘하이브리드(Hybrid)’ 교재를 해결책으로 제시한다.
3030영어 프랜차이즈 본부장은 “학생들이 ‘학습’하는 과정에서 뇌 발달, 문해력 상승, 전두엽 활성, 집중력 상승, 연필 글쓰기 강화 등 ‘종이교과서’의 장점이 정말 크다. 또한,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AI음성인식, 디지털 경쟁력, 개개인 맞춤학습 등 ‘스마트 교과서’의 장점도 무시할 수 없다. 이 두가지의 모든 장점을 혼합한 ‘하이브리드(Hybrid) 교재’ 를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등영어학원 3030영어는 하이브리드 교재 런칭을 기념함과 동시에 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창업의 경우 가맹비 일부를 돌려받고, 운영 중 학원이면 가맹비 대부분을 돌려받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창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학원창업, 교습소창업, 공부방창업 희망자와 브랜드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를 진행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