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간 4월 11일~6월 28일, 총 상금 2,400만원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함께 4월 11일부터 6월 28일까지 ‘2024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안전과 안전 문화 확산’을 주제로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안전 수기, 포스터(그림, 디자인, 웹툰), 동영상, 4행시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학생과 교직원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희망 참가자는 공모전 누리집(https://www.우리가바라는안전한학교.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참가 대상·작품 규격·출품 자료 등 세부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과정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 수상작은 8월 중에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교육부장관, 17개 시도교육감,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 명의의 상장 및 총 2,4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부문별 수상작은 전국의 학교, 공공시설, 다양한 안전 행사 등에서 전시되어 국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카드뉴스, 달력 등의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된다. 안전원 누리집(https://koies.or.kr) 및 뉴미디어 채널에도 게재되어 안전 교육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부 전진석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학교 안전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