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청도태권도는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영등포구 대표 우수태권도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영등포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다.
이번 우수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의 혁신성, 지도자 전문성, 교육 비전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수련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기관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국체대 청도태권도는 신체 발달과 인성 교육을 결합한 전인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크는-i 유아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들의 균형 잡힌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매주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교육은 인성, 감성, 안전,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이러한 교육 방식은 기존 태권도장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자신감, 협동심, 인내심, 배려심을 키우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정서적 발달을 돕는 교육 철학도 우수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우동추 관계자는 "전인적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도장 관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바른 길을 제시하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