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태권도는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부산 금정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인성교육, 체육활동 다양성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추천이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될 수 있었다.
강한태권도는 부산시태권도시범단 출신의 관장이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동의대학교 태권도학과를 졸업한 전문 지도자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3급 심사원 및 품새·겨루기 심판 자격증을 보유한 관장은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를 시간대별로 분리 운영하며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태권도 품새, 겨루기, 태권도시범뿐만 아니라 주말유아체육, 음악줄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고 있다.
특히 ‘실력이 자신감이다’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성취감을 높이는 교육 방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요하지 않고 아이들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교육 방식과 칭찬과 격려를 통한 자발적 참여 유도는 아이들의 자신감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동추 관계자는 “금정구청장기태권도대회 태권체조 부문에서 2018년, 2019년, 2022년, 2024년 연속 1등을 차지하는 등 실력 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이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도장의 인사, 높임말, 존댓말 교육과 함께 양보, 배려, 존중, 용서 등의 인성교육이 돋보였다"고 덧붙였다.
도장 관장은 "앞으로도 태권도를 통해 아이들의 체력과 인성, 사회성을 키워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권도는 단순한 운동이 아닌 아이들의 자신감을 만들어주는 전인교육의 장’이라는 것이 그의 교육 철학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