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제79회 광복절을 앞두고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인 한국잡월드와 ‘8.15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8월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개최한다.
이번 ‘8.15 한국사 골든벨‘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역사 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한국잡월드 1층 한울강당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우리 역사를 사랑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한국사 문제를 출제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이벤트이다.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장원교육 대표이사의 표창과 상품이 증정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도 한국잡월드 이사장의 표창 및 상품이 수여되는 등 우수상 10명, 장려상 20명 및 참가상 150여명에게도 미니캐리어, 한국사 용어사전, 에코물병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한국잡월드는 2012년 5월 15일에 개관한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체험관이다.
한편, 행사 당일부터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서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와 ‘독립운동가와 사진찍기’ 포토존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포토존 사진과 ‘장원교육, 한국잡월드 해시태그’를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광복절 기념일을 맞아 대한민국의 역사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만들었다”면서 “어린 학생들이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고 순국선열에 대해 작으나마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