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1학기 기말고사 시험 기간이 다가왔다.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같은 보상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는 데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1위(2016~2023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 매출 비교 및 주요 중등 인강 누적 성적 장학생 배출 데이터 비교 기준) 엠베스트는 최근 중학생 시기 엠베스트를 수강했던 SKY(서울대‧고려대‧연세대) 명문대학 입학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의 후기를 공개했다.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는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적인 실천과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인당 최대 연 130만 원의 현금 장학금을 지급하는 중학생 인강 엠베스트의 장학제도다.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지급한 장학금만 해도 약 10억 6천만 원에 달한다.
인터뷰에 참여한 고려대학교 고승환 학생은 “엠베스트로 학습하면서 전 과목 평균 98점이라는 성적을 거둔 뒤,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를 통해 장학금을 받았다”라면서 “장학제도를 통해 학습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어 우수한 성적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고,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결과도 거뒀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목표 달성 장학생’, 이른바 목달장 제도는 막연한 과제가 아니라 자신만의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라면서 “이번 1학기 기말고사에서도 목달장 제도를 통한 성적 향상과 함께 목표 학교 합격 그 이상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베스트는 기말고사 대비 족집게 특강을 비롯해 내신 마스터, 암기 마스터, 실시간 게시판 등 기말고사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7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 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