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실버케어와 돌봄 서비스, 노인생활지원사 과정 등 노인 돌봄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노인돌봄생활지원사’ 과정을 무료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많은 학습자들이 이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으며, 높은 관심 속에 수강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노인돌봄생활지원사란 노인의 가족과의 긴밀한 의사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여 일상생활을 건강하고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조력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가 과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초고령 사회로 머지않은 시점에 진입할 것이며, 노인들의 건강과 복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들의 돌봄을 제공하는 노인돌봄생활지원사는 다양한 영역에서 그 역할이 커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 운영하는 모든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어 취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이밖에 교육원 인기 심리상담사 과정으로는 아동, 명리, 청소년심리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지도사 및 전문가 과정으로는 ESG 컨설턴트, 병원동행매니저, 노인 관련 자격증, 퍼스널컬러, 타로카드 배우기, 시니어 자격증, 실버미술지도사, 시니어바리스타 자격증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4~6주 내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과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 시 교안 및 예상문답 자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기타 문의는 교육원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