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일 기술계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의 최종합격자 23명을 발표했다. 합격자 명단은 도교육청 누리집 내 뉴스·소식·채용 메뉴의 인사/시험정보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경력경쟁임용시험은 시설(일반토목), 시설(건축), 시설관리 분야에서 진행됐다. 앞서 필기시험에서는 총 26명이 합격했으며, 세부적으로는 ▲시설(일반토목) 1명 ▲시설(건축) 3명 ▲시설관리 22명이 필기 관문을 통과했다.
필기시험 합격자들은 지난 11월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에서 면접시험을 치렀다. 면접시험은 필기 합격자들의 역량과 직무적합성을 다각도로 평가하는 자리였다.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총 23명이다. 분야별로는 ▲시설(일반토목) 1명 ▲시설(건축) 2명 ▲시설관리 20명이다. 필기시험 합격자 중 일부는 면접에서 탈락하면서 최종 합격자 수가 필기 합격자보다 소폭 줄었다.
최종합격자들은 오는 12월 11일(수)까지 임용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는 등기우편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총무과 인사팀으로 보내면 된다. 기한 내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경력경쟁임용시험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기술계고 졸업생들이 공직에 진출하게 됐다”며 “합격자들이 교육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도교육청 총무과 인사팀으로 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