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 창원캠퍼스 제공 |
크리스챤쇼보 창원캠퍼스가 올해도 고용노동부 지정 일반고특화 위탁교육 기관으로 선정되며, 9년 연속으로 경남 창원시 유일의 미용분야 전일위탁교육기관의 명성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크리스챤쇼보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일 위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고특화 위탁교육은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1년 동안 학교 대신 외부 훈련기관에 위탁되어 교육을 받는 제도이며, 미용으로 진로를 계획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헤어미용·메이크업·네일아트 등 미용 전문분야 과정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은 다양한 미용 분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학생들은 기존에 소속된 고등학교(원적교)에서 졸업장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훈련수당도 추가적으로 지급받게 된다.
프랑스 50년 전통의 글로벌 뷰티 교육 브랜드 크리스챤쇼보의 창원캠퍼스는 ‘진로탐색 반일위탁 교육기관’으로도 인증을 받아, 미용 국가자격증과정 중심의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 |
▲사진 : 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 창원캠퍼스 제공 |
크리스챤쇼보 창원캠퍼스 관계자는 “단순 자격증 취득을 넘어, 뷰티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창원에서 미용 분야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스챤쇼보 창원캠퍼스는 매년 일반고 특화 교육생과 진로탐색 반일위탁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인문계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크리스챤쇼보미용학원은 메이크업, 헤어, 이용사, 네일아트,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무과정인 헤어실무과정, 헤어창업과정, 업스타일과정, 네일아트·드릴과정, 왁싱과정 등 수강생들의 실력을 한층 더 상승시킬 수 있는 상위과정도 교육 중이다.
현재 창원 미용학원에서는 수강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다양한 사은품과 수강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에 창원 지역 외에도 김해, 진해, 마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져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챤쇼보뷰티아카데미는 노원, 신림, 인천, 성남, 일산, 대전둔산, 대전은행, 세종, 여수, 원주, 창원,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수강신청 또는 상담문의는 각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