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국제직업전문학교는 지난 6일 ‘K-디지털 트레이닝 (KDT)’ 전용 반응형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광주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관인 국제직업전문학교는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자를 꿈꾸는 다양한 취준생들이 국비지원 전액 무료교육 참여를 용이하게 하여 4차산업 관련 기초 역량부터 개발 실무 역량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모집중인 분야로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게임콘텐츠 △AR/VR 등 거의 4차산업의 모든 분야를 정부로부터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 광주 국비 지원 학원 국제직업전문학교는 비전공자들도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100% 무료로 배울 수 있으며, 매월 훈련수당 지급과 함께 1인 1실 기숙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전국 누구라도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는 “멀티형 기능인재 양성 위주의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희망자에게는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함은 물론 현장 실무자의 생생한 취업 특강, 관련 분야 인터넷 강의 무료 지원, 개인/팀별 프로젝트 진행으로 실무능력 향상,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컨설팅, 그리고 우수훈련생 시상까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직업전문학교는 광주동구캠퍼스, 광주북구캠퍼스, 광주광산캠퍼스, 목포캠퍼스, 서울구로캠퍼스 등 총 5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업전문학교로는 유일하게 취업 전문센터인 ‘국제커리어센터’를 전국 25개 센터로 자체 운영하면서 훈련생들의 취업 지원까지 확실하게 책임지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