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윈에듀(대표 김기상)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정부지원 교육사업인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HRD 아카이브)’의 참여기업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가운데, 우수한 성과로 추가 인원을 배정받아 참여기업을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업이 구독형 방식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고, 훈련생이 4개월 간 1인당 15시간 이상 학습 후 수료하면 '1인당 14만원 × 사업주 규모별 지원율'로 지원금을 지급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원율은 우선지원대상기업 90%, 1,000인 이하 대기업 80%이며, 기업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기존 단일 교육서비스 대비 금전적 부담이 대폭 줄어들어 많은 기업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올윈에듀는 구독형 직무교육인 ‘HRD FLEX’ 사업에 3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업교육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바,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HRD 아카이브 사업에서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콘텐츠 제공을 위해 10개의 실시간 콘텐츠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윈에듀 관계자는 “뜨거운 수요에 비해 공급을 충족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으나, 추가인원이 배정되어 아직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기업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훈련생이 필요한 과정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수강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직무역량 향상이 가능할 것”라고 전했다.
단, 선착순 접수 마감이기 때문에 빠른 신청이 요구되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올윈에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윈에듀는 고용노동부 전국 훈련기관인증평가에서 우수기관(5년 인증/2023~2027)으로 선정된 온라인 기업교육 전문 기업으로, 'HRD FLEX'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 '기업직업훈련카드'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과 근로자의 직무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