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톡에듀(TalkEdu)는 공주교육지원청 관내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인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10월 15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자립생활 기술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로, 첫 회기에서는 감정 표현을 배우며 의사소통 능력을 키웠고, 두 번째 회기에서는 위생 및 자기관리 실습을 통해 자립 능력을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여성 메이크업 교육을 통해 자기 표현력과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 회기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학생은 “위생 관리 방법과 면도를 직접 실습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자립 생활의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톡에듀 박소현 대표는 “학생들이 스스로를 더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립생활 역량을 키워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실질적인 기술과 자신감을 갖추어 자립과 사회 참여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이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