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서울여성병원 이규창 원장은 지난 12월 20일 금요일 오전 10시 중원고등학교에서 고3 수험생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성교육은 학생들이 성인이 되기 전에 올바른 성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성교육 주제는 '우리들의 건강한 성이야기'로, HPV 백신과 피임법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강의는 성병에 관한 의학적 자료를 토대로 진행되었으며, 강의 주제는 유두종바이러스, 생식기 사마귀, 가다실 접종 관련 자궁경부암 예방 등 성 관련 질환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피임 방법 및 콘돔 사용법, 피임약 관련 잘못된 정보 등 성인이 될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전달했다.
교육 후 학생들의 고민과 평소 성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교육을 담당했던 서울여성병원 이규창 원장은 "학생들이 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어렵거나, 어디서 물어보는 것이 좋을지 막막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시행한 '우리들의 건강한 성이야기' 성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바른 성 지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게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중원고등학교에서는 성교육을 처음으로 진행했는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올바른 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여성병원은 전국 산부인과병원 최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전문병원으로, 2005년도에 개원하여 산부인과, 소아과, 난임센터, 검진센터, 산후조리원 등 산모와 가족을 위한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의료 봉사활동, 사랑의 열매 희망나눔캠페인 기부, 임직원 헌혈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