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르네상스사업단에서 주최하는 '2024 군산르네상스 구시장길 혁신상인대학 프로그램'을 구시장길 상인 300명의 교육 참여로 성공적으로 끝났다.
‘2024 군산르네상스 구시장길 혁신상인대학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 응급처치 실습교육, 소방안전 실습교육, 온라인sns활성화 상인소모임, 상품개발 및 마케팅 상인소모임 사업계획서 상인소모임 총 6개과정으로 (최대 4개과정 중복참여) 운영하였고, 최종인원 300명이 참여하였다.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은 지난달 25일부터 3일간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전통시장 점포특성상 점포를 비우고 교육을 수료하기 어려운 1인 상인들을 위해서 전통시장 점포운영에 꼭 필요한 ‘전통시장 5대과제’를 주제로 점포 방문의 형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지난 11일 군산공설시장여성교육장에서 진행된 응급처치 실습교육 및 소방안전 실습교육은 ‘나와 내점포를 지키는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 실습교육’이라는 주제로 화곡119안전센터 이기민 센터장 등 실무에 특화된 강사를 기반으로, 응급처치키트 및 소화기를 실습품으로 배포 지원하여 보다 실질적인 소방안전, 응급처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4 군산르네상스 구시장길 혁신상인대학 상인소모임은 온라인sns활성화, 상품개발 및 마케팅 사업계획서 3개과정으로 일방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상인의 네트워크 구축과 교류를 필요성을 기반으로 운영하였다. 상인소모임은 군장대하이브사업단 소상공인 지역공헌과제와 함께 연계하여 총 33명의 상인들이 참여하여 6개의 상품개발, 5개의 사업기획서, 5개의 IR 피칭 자료, 10개사 이상의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플레이스 활성화의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전 과정 교육에 참여한 군산공설시장 상인은 “매년 교육을 진행하면서, 기억해야하지만 잊고있는 것이나 몰랐지만 새로 배우는 것이 많고, 특히 이번 교육에는 소화기랑 구급함을 실습품으로 나눠줘서 실제 영업할 때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배운 것을 잘 활용해서 매출 향상 등의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도 발전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