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지학사(대표 권준구)는, 제34기 풍산자 장학생 11명을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2003년 고등학교 수학 개념서로 출판된 풍산자는 재치 있는 감성과 친절한 설명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지학사의 대표 수학 참고서 시리즈이다. 초등부터 고등까지 전 학령에 이르는 라인업을 갖춰, 전국의 학생, 학부모, 선생님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된 풍산자 장학생 모집은 지학사의 '풍산자 시리즈'로 공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거나 성적이 향상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이 이뤄진다.
34기 풍산자 장학생은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의 모집 기간을 거쳤으며, 학생들이 제출한 성적자료와 장학 수기를 평가하여 11명의 풍산자 장학생을 9월 27일 최종 선발하였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1인당 3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 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며, 장학생 명단 및 학생들의 수기는 지학사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학사 전략마케팅팀 김남우 팀장은 “풍산자 시리즈를 통해 주도적인 수학 공부 습관을 기른 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산자 장학생은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풍산자 홈페이지에서 모든 수기를 볼 수 있다. 35기 장학생은 2025년 2월 모집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