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전국레테가 학습자의 객관적인 수학 실력을 측정할 수 있는 레벨테스트를 제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전국레테는 대치동 포함 전국 수학 성적 지표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으로,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습자가 객관적인 실력을 측정하고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대치동 강사가 배정되어 테스트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 보완방법까지 제공한다.
과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능(IQ)이 높을수록 공부를 잘 한다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IQ보다 메타인지(meta-cognition) 능력을 강조하는 교육자들이 늘고 있다. '메타인지'에 대한 연구가 늘어남에 따라 학습 결과 와 메타인지가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메타인지를 기를 수 있는 방법은 꾸준한 레벨 테스트다. 반복적인 테스트는 객관적인 실력을 확인하고 모르는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전국레테 관계자는 "전국레테는 상위권이 최상위권이 되기 위한 주단위의 레벨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정확한 진단 결과를 통해 현재 학습 단계에 대한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보완할 수 있도록 대치동 강사를 배정해 전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