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일 2025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전국적으로 동일한 날짜에 치러지며, 응시 지역 제한 없이 수험생이 원하는 지역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
시교육청은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응시자 편의를 위해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동시에 운영한다.
현장접수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세종시교육청 옆 스마트허브1 4층)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현장 접수가 교원치유지원센터에서 이루어졌으나, 올해부터 학부모지원센터로 변경된 만큼 응시자는 반드시 장소를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에서 2월 17일 오전 9시부터 2월 2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접수할 경우, 접수 마감 전까지 입력 사항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시험은 4월 5일에 실시되며, 세종시교육청은 3월 21일에 시험장소를 공고할 예정이다. 응시자는 해당 공고를 확인해 시험장 위치를 숙지해야 한다. 시험이 끝난 후 합격자는 5월 8일에 발표되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로 진행되며, 세부적인 일정과 응시 자격, 과목 등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