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스포츠산업 분야 취업을 꿈꾸는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5 상반기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는 3월 27일(목)부터 3월 29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채용관은 3월 4일(화)부터 4월 30일(수)까지 사람인 플랫폼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스포츠산업 관련 주요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 특강/채용 설명회, 취업 상담, 현직자 멘토링, AI 역량진단검사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운영과 체험행사를 통해 박람회 참여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스포츠산업 전문가들의 현직자 특강이 진행되며, 스포츠 마케팅, 구단 운영, 트레이너 등 다양한 직군에서 활동 중인 현직자 및 전문가들이 직접 취업 및 직무에 관련한 내용을 알려 줄 예정이다. 또한, AI 역량진단 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VR 체험, 네컷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구직자들의 자기 이해도를 높이고 면접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멘토링 강연도 주목할 만하다. 프로 스포츠 구단, 스포츠 브랜드, 스포츠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들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멘토링 강연은 현장 선착순 등록제로 운영된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관계자는 “스포츠산업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취업 정보를 얻고,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을 들으며, 다양한 기업의 채용 기회를 만나볼 수 있 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