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4일 ‘2025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4월 5일(토)에 시행되며, 합격 여부는 5월 8일(목)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검정고시 현장 접수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며, 2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현장 접수 시 시험장은 응시자의 주소지나 거주지와 상관없이 접수장소(교육지원청)에 따라 지정되므로, 반드시 시험장별 접수장소를 사전에 확인한 뒤 접수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에서 가능하며, 17일(월)부터 20일(목)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자의 경우, 수험표는 3월 21일부터 원서를 접수한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하며, 사진 식별이 가능하도록 컬러 또는 흑백으로 출력하여 시험당일 소지해야 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지만, 출입국 제한 조치 등의 사유로 국내 귀국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접수도 허용된다. 단, 원본 서류를 2월 21일(금)까지 등기로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검정고시’ 담당자에게 발송해야 한다.
올해부터 응시원서 제출 시 증명사진 촬영기한이 기존보다 늘어나 6개월 이내 촬영본으로 변경되었다.
제1회 검정고시는 4월 5일(토)에 시행되며, 합격 여부는 5월 8일(목)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