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대표 박승현)에서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부지원사업 및 정부 정책자금 전문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SH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에서 서포트하는 정책자금의 경우 정부의 재원으로 중소기업 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자금으로 나뉘어 고용창출을 이끌어내고, 자금 조달이 어려운 상황에 은행이나 민간 금융기관을 통하여 저금리로 지원해준다.
또한 정부지원사업의 경우 고용무상지원금과 R&D기술개발무상지원금으로 나뉘는데, 기업들의 신제품 개발, 기술경쟁력향상, 공정혁신 등 개발부터 상품화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자금문제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SH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에서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SH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 박승현 대표는 “사업장 확장과 기술보증기금 등 도움이 필요해 연락주신 대표님들이 많이 계신다”며, “개점이 될 만한 요소들과 특허등록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과 대표님들을 서포트해 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SH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는 이 외에도 벤처인증, 메인비즈, 이노비즈, 기업부설연구소, 여성기업, ISO 등 다양한 인증과 특허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메신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