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경기도 새내기 공무원,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다

  • 맑음동해17.5℃
  • 맑음부여18.8℃
  • 맑음철원17.8℃
  • 맑음강릉17.5℃
  • 맑음서청주19.2℃
  • 맑음구미19.9℃
  • 맑음합천19.2℃
  • 맑음영덕15.4℃
  • 맑음파주17.7℃
  • 맑음진도군16.8℃
  • 맑음대전21.5℃
  • 맑음천안17.9℃
  • 맑음금산19.7℃
  • 맑음성산18.8℃
  • 맑음대관령10.0℃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동두천17.8℃
  • 맑음밀양18.3℃
  • 맑음세종20.0℃
  • 맑음서울21.7℃
  • 맑음고창군19.9℃
  • 맑음북창원19.6℃
  • 맑음군산20.2℃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제주20.4℃
  • 맑음의령군18.2℃
  • 맑음이천18.9℃
  • 맑음서귀포19.3℃
  • 맑음정선군14.1℃
  • 맑음장수18.8℃
  • 맑음양산시18.4℃
  • 맑음함양군19.3℃
  • 맑음속초19.5℃
  • 맑음양평19.5℃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포항18.5℃
  • 맑음보은17.6℃
  • 맑음북강릉16.1℃
  • 맑음해남17.8℃
  • 맑음울산19.1℃
  • 맑음순창군19.6℃
  • 안개흑산도19.0℃
  • 맑음수원19.7℃
  • 맑음영광군19.7℃
  • 구름많음봉화13.3℃
  • 박무여수21.1℃
  • 맑음김해시17.8℃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고흥18.0℃
  • 맑음순천19.5℃
  • 맑음춘천18.4℃
  • 맑음안동16.7℃
  • 맑음대구18.5℃
  • 맑음영주15.6℃
  • 맑음거제17.6℃
  • 맑음목포19.9℃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백령도18.8℃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부안20.9℃
  • 맑음강화20.9℃
  • 맑음청주22.3℃
  • 맑음충주19.1℃
  • 맑음남해18.6℃
  • 맑음보성군19.7℃
  • 맑음광양시19.9℃
  • 맑음문경16.8℃
  • 맑음추풍령17.0℃
  • 맑음원주20.7℃
  • 맑음임실18.9℃
  • 맑음창원19.0℃
  • 맑음경주시16.7℃
  • 맑음상주17.9℃
  • 맑음진주18.8℃
  • 맑음남원20.4℃
  • 맑음영월17.0℃
  • 맑음영천16.3℃
  • 맑음의성15.3℃
  • 맑음고창19.5℃
  • 맑음완도18.8℃
  • 맑음청송군13.3℃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부산20.0℃
  • 맑음강진군18.8℃
  • 맑음산청18.3℃
  • 맑음북춘천18.3℃
  • 박무홍성19.4℃
  • 맑음광주21.2℃
  • 맑음고산19.3℃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령18.8℃
  • 맑음정읍20.8℃
  • 맑음전주22.1℃
  • 맑음북부산17.7℃
  • 맑음인제15.1℃
  • 박무인천21.2℃

경기도 새내기 공무원,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다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8:07:06
  • -
  • +
  • 인쇄
‘공감·소통의 날’ 네 번째 행사 성료…현장 체험부터 선배와 토크콘서트까지 뜻깊은 시간
▲경기도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가 북부청사 새내기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소통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감·소통의 날’ 행사를 다시 한 번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1일 가평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네 번째 행사는 남이섬 현장 탐방과 선배 공무원들과의 토크콘서트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실무에 갓 입문한 새내기 공무원 23명이 함께했다.

‘공감·소통의 날’은 임용 2년 이하 또는 북부청사 전입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속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23년 10월 첫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 중이며, 이번 행사는 그 네 번째 순서였다.

참가자들은 연간 330만 명이 찾는 관광명소인 남이섬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체험 활동을 통해 공공자산의 기획과 운영 방식을 직접 경험했다. ‘남이섬이 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공간이 되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공공시설의 브랜딩과 기획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남이섬 내 매직홀에서 열린 ‘균형발전기획실장과의 토크콘서트’였다. 이 자리에서 이계삼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새내기 공무원들과 함께 도청 생활에 대한 고민과 기대, 실무의 어려움 등을 허심탄회하게 나눴다. 특히 팀 동료들의 깜짝 응원 영상이 상영되자, 현장에는 따뜻한 격려와 웃음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보고서 작성 노하우, 북부청사 복지제도, 사내 복지시설 소개 등 새내기 공무원들이 실무에서 자주 궁금해하는 주제에 대해 선배 공직자들이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설명해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석한 새내기 공무원들은 “사무실을 벗어나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선배들과 진심 어린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동기들과의 관계도 더 돈독해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계삼 실장은 “청사 밖에서 새내기 공무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공감할 수 있는 자리였고, 행정조직 내 신뢰와 유대를 쌓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