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인 로고스멘토학원이 신학기를 맞아 약술형 논술 대비 3월 정규반 수업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로고스멘토학원의 정규반 수업은 주말 국어, 수학반과 주중 수학반이 있는데, 주말반은 3월 1일, 주중 수학반 중 월수반은 3일, 화목반은 4일 개강한다.
올해 약술형 논술을 실시하는 대학은 모두 15개 대학이다. 작년 13개 대학에서 강남대와 국민대가 이 전형을 도입함에 따라 약논술을 실시하는 대학의 수는 15개 대학으로 늘어났고, 이로 인해 약논술 실시 5년 만에 이 전형의 저변도 크게 확대된 셈이다. 이는 약논술 주요 지원자인 중위권 수험생들에게 큰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학원 측은 설명했다.
논술 준비는 1학기 중간, 기말고사를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것으로 흔히들 알고 있다. 하지만 일반논술과 약술형 논술은 성격이 다르다. 학습의 기초가 다소 부족한 중위권 수험생 입장에서 1학기가 지난 후에 약논술을 시작하게 되면 그만큼 남에게 뒤처질 수밖에 없다. 또한 약논술 출제 과목인 국어, 수학의 경우 대학들은 대부분 EBS 수특, 수완을 직접 연계해 출제한다. 이 교재들은 수능 연계 교재이고, 그래서 고3 교과 선생님들도 교과서보다는 수특으로 진도를 나가면서 중간, 기말고사에 시험 범위를 설정하곤 한다. 그래서 남보디 일찍 EBS 수특 중심으로 이 전형을 준비하게 되면 약논술은 물론이고, 수능과 내신까지도 동시에 대비하게 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로고스멘토학원은 다년간 적성고사부터 시작해 현재 약술형 논술에 이르기까지 전국 선두의 합격 실적을 해마다 경신해 왔다. 이는 약술형 논술 합격에 특화된 학원의 수업 시스템과 매 시간 실시하는 테스트, 그리고 대학별반 실전 모의고사의 높은 적중률 때문이다.
로고스멘토학원은 3월 정규반 개강에 앞서 약술형 논술 관련 설명회를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로고스멘토학원 관계자는 “약논술 설명회와 함께 신학기를 맞아 중위권 수험생들은 본격적인 약논술 준비를 함으로써 정시까지 가지 않고 수시에서 일찌감치 서울, 경기권 4년제 대학에 합격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약논술 준비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설명회와 학원 수강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학원 카페나 블로그 등에 있는 연락처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