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심리상담사란 식물 기르기와 꽃 장식 등 원예활동을 매개로한 생명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의 특성과 환경을 인지하고 심리적·행동적 문제를 심리학적 관점에서 해결함으로써 내담자의 심신치유 및 사회·정서적 성장을 돕는 상담전문가 과정이다.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원예활동을 매개로 활용하여 인간의 양육과정과 인간발달의 특성을 자연 속에서 배우도록 도움으로써, 정서안정 및 균형 잡힌 조화로운 삶을 유지해 나가는 원동력을 마련해줄 수 있다.
최근 원예치료사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많은 분들이 원예 관련 된 수강을 해보려고 신청을 많이 하고 있으시고 수강을 통해 진행을 하시다가 시험보셔서 합격 후 자격증 취득까지 해보려고 하신 분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자연·원예 관련 분야 및 상담전문 분야의 경우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성장이 활발한 분야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고, 원예심리상담사는 이 두 가지 영역을 모두 겸하고 있으므로 직업전망이 매우 밝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원예심리상담사와 같은 상담 또는 전문 및 지도 과정으로 수강을 해볼 수가 있으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연계과정으로는 노인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원예관리사 등 배우면서 자격증 취득을 해볼 수가 있다.
관련 과정 수강 후 자격증 취득 시, 취업 준비 또는 경력단절 되신 분들도 스펙 UP 가능하며, 모든 과정들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자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도 가능하기에 다양하게 활용을 통해 취업도 가능하다.
본 교육원에서 성인이라면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에 대한 수강료 및 응시료에 대해서 지원을 받아 학력과 무관하게 수강을 통해 진행을 해볼 수가 있으며 자세한 과정에 대한소개는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 외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가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