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4월 15일~19일, 필기 6월 22일 시행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 총 52명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제1회 임용시험 선발 인원은 공개경쟁 9급 52명이며, 모집 직렬별로 ▲교육행정 46명 ▲전산 2명 ▲사서 2명 ▲공업(일반기계) 1명 ▲식품위생 1명이다.
시교육청은 사회적 약자의 공직 진출 기회 확대와 균형 있는 인사 추진을 위해 교육행정 46명 중 장애인 4명과 저소득층 2명을 구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고, 온라인교직원채용(https://edurecruit.go.kr)에서 인터넷 신청만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6월 22일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5월 31일에 세종시교육청누리집 임용정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필기시험 합격자는 7월 22일에 발표하고, 8월 16일에 면접시험을 거친 후 최종합격자는 8월 30일(금)에 확정한다.
시험 일정, 자격 요건 및 가산 특전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올해 달라지는 시험제도로 응시 수수료 면제 대상이 장애인연금법에 따른 수급자, 2명 이상의 미성년 자녀가 있는 사람까지 추가됐고, 전산직렬은 필수자격증 응시요건이 적용되는 특수직급에서 제외되고 필기시험 가산점 적용 직렬로 전환됐다.
2025년부터 9급 공무원 임용시험 국어·영어과목 출제기조가 종전의 암기 위주의 출제방식에서 직무능력 중심으로 출제방식이 전환되고, 민간 채용과의 호환성을 강화한다.
2026년부터는 기술계 고졸(예정)자는 선발예정직렬과 관련된 전문교과 이수(전문교과 총 이수단위 중 관련 전문교과 이수단위 비율 50% 이상)요건을 적용하기로 했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일선 교육 현장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관 및 학교 신설 등의 인력 수요와 예상 결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채용 규모를 확정했다”라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여 세종교육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