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수사 분야 22일부터 실기시험 진행
금년도 각 분야별 순경 경력경쟁채용 실기시험이 하나, 둘 진행되고 있다.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교통공학 경채 실기시험은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6층에서 실시하며 직무기술서를 바탕으로 경찰교통론, 교통공학 수록 내용 전체에 대한 구술 질의를 통해 업무 관련 지식 및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한다.
경찰청은 실기시험 일정은 안내하고 “응시자 전원은 신분증 및 응시표를 지참하고 집결 시간을 엄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녀 구분없이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인 올해 교통공학 경채에는 198명이 지원하였다. 첫 관문인 실기시험에서는 총점의 6할 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160%를 합격자로 결정하는 만큼 이번 실기시험에서 전체 지원자의 75% 가량이 탈락하게 된다. 실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10월 11일 사이버경찰청 및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교통공학 경채 실기시험에 이어 과학수사 경채 실기시험은 9월 22일 치러진다. 과학수사 실기시험 역시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6층에서 진행되며 오전 응시자는 시험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오후 응시자는 12시 50분까지 대기장소에 집결해야한다.
과학수사 실기시험은 과학수사의 개념 및 기법에 관한 기본‧전문지식을 평가하며 응시자가 제출한 ‘발전역량 기술서’를 참고하여 평가위원과 응시자간 문답형식으로 진행한다. 실기 합격자는 총점의 6할 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화재안전 △생체증거 분야는 선발예정인원의 300% △일반과학수사는 선발예정인원의 200%를 실기시험 합격자로 결정, 총점의 6할미만은 불합격처리(동점자는 합격자로 결정)한다. 실기합격자 발표는 교통공학과 마찬가지로 10월 11일 사이버경찰청 및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