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학전형요소 대폭 개선‧보완, 수험생 관심↑
10월 4일부터 시작되는 2017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원서접수를 앞두고 공동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형규)는 오는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법전협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입학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25개 법학전문대학원별로 설치된 1:1 상담부스에서는 입학상담교수 또는 입학담당자에게 개별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집요강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입학전형 요소가 대폭적으로 개선‧보완됨에 따라, 수험생 개개인이 학교별 전형요소를 꼼꼼하게 검토한 후 참여한다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올해 공동입학설명회에는 법학전문대학원 출신 변호사들의 상담부스도 마련돼 진솔한 조언과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이 아니라도 법학전문대학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내부스에는 입학설명회 안내책자 및 소정의 기념품이 마련되어 있다고 법전협은 전했다.
23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공동입학설명회 개막식에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형규 이사장을 비롯한 전국 25개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들도 함께 할 계획이다. 이형규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법학전문대학원은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학전형을 통해 양질의 법조인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갖추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공동입학설명회가 법학전문대학원과 법조인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홈페이지(info.leet.or.kr)에서 첨부 자료와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관련 문의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사무국(TEL. 02-752-2037)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