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Q&A ③

  • 맑음전주22.7℃
  • 구름많음장수19.3℃
  • 맑음문경19.1℃
  • 구름많음세종21.4℃
  • 맑음정읍21.5℃
  • 구름많음이천21.6℃
  • 맑음추풍령17.9℃
  • 구름많음철원18.8℃
  • 맑음순창군21.0℃
  • 맑음보령20.8℃
  • 맑음제주21.9℃
  • 맑음부안21.2℃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거제18.2℃
  • 구름많음동두천18.6℃
  • 맑음상주19.8℃
  • 구름많음경주시17.7℃
  • 구름많음천안19.8℃
  • 맑음진도군17.6℃
  • 맑음원주22.6℃
  • 맑음북강릉16.7℃
  • 맑음의령군19.9℃
  • 구름많음청송군14.8℃
  • 맑음남원21.1℃
  • 맑음여수21.5℃
  • 구름많음제천18.5℃
  • 맑음남해18.8℃
  • 구름많음서청주21.5℃
  • 구름많음인제16.9℃
  • 맑음광주22.3℃
  • 구름많음속초18.2℃
  • 맑음김해시18.6℃
  • 맑음대관령11.6℃
  • 맑음서귀포20.4℃
  • 맑음양산시19.2℃
  • 맑음목포20.3℃
  • 구름많음청주23.4℃
  • 맑음보성군20.6℃
  • 맑음군산22.4℃
  • 맑음영광군20.1℃
  • 구름많음임실20.5℃
  • 맑음고창군20.7℃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의성17.0℃
  • 맑음통영19.1℃
  • 구름많음홍성20.8℃
  • 맑음해남18.5℃
  • 안개흑산도18.9℃
  • 구름많음영주17.3℃
  • 맑음창원19.3℃
  • 맑음완도19.1℃
  • 맑음서울22.3℃
  • 구름많음북춘천19.5℃
  • 구름많음정선군16.0℃
  • 구름많음울산18.3℃
  • 구름많음보은19.2℃
  • 맑음고흥19.5℃
  • 구름많음강화21.4℃
  • 구름많음거창20.6℃
  • 구름많음홍천20.2℃
  • 맑음산청20.1℃
  • 맑음포항19.2℃
  • 맑음구미21.5℃
  • 맑음파주19.2℃
  • 맑음북부산18.7℃
  • 맑음동해17.6℃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밀양19.7℃
  • 맑음수원20.7℃
  • 맑음진주19.3℃
  • 구름많음대전22.7℃
  • 구름많음춘천19.8℃
  • 구름많음함양군20.2℃
  • 맑음강릉18.8℃
  • 구름많음순천19.8℃
  • 맑음고창20.2℃
  • 구름많음태백14.0℃
  • 구름많음충주20.8℃
  • 맑음서산20.0℃
  • 구름많음안동19.3℃
  • 맑음북창원20.2℃
  • 맑음성산19.4℃
  • 맑음강진군19.9℃
  • 안개백령도18.8℃
  • 맑음광양시21.1℃
  • 맑음인천22.0℃
  • 맑음고산19.8℃
  • 구름많음대구20.0℃
  • 구름많음합천20.8℃
  • 맑음울릉도19.0℃
  • 구름많음봉화14.7℃
  • 맑음장흥19.8℃
  • 맑음부산20.1℃
  • 맑음부여20.2℃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영천17.8℃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Q&A ③

김민주 / 기사승인 : 2017-08-29 14:35:00
  • -
  • +
  • 인쇄

 

공무원수험신문 222-16.jpg
 

지난 7월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에서 수험생이 묻고 교수와 합격생이 답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가장 많은 수험생이 궁금해 한 몇 가지 질의응답을 공유해본다.

 

전체적인 학습계획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

이전에 1년 동안 공부하고 불합격한 결과, 계획을 너무 타이트하게 잡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다. 일주일 중 하루는 무조건 쉬었다. 그 전날 아무리 공부가 잘 되었어도 쉬기로 정한 날에는 쉬었다. 일주일에 6일 동안 공부할 경우, 학습 계획은 5일치만 짰다. 실제로 계획을 짤 때 1시간 만에 끝낼 수 있겠다고 예상한 공부가 3~4시간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그렇다보니 계획이 밀리면 밀릴수록 압박이 심해지고, 그 결과 슬럼프에 쉽게 빠지기 때문에 밀린 공부를 마무리 할 수 있는 여유를 남겨둬야 한다.

 

학원과 인터넷 강의, 어떤 것이 좋을까

제가 학원을 가게 된 이유는 집중력이 떨어져서 였다. 그래서 학원을 다녔는데 학원에서 수업을 듣든, 인강을 듣든 가장 중요한 것은 강의를 여러 번 보는 것이다.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집중력이 있다면 인강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교수님 질문에 대답하는 것도 좋은 스킬이다. 틀리거나 맞거나 대답하다 보면 암기될 수 있기 때문에 인강이든 실강이든 무조건 반복해서 듣고 입으로 대답하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사는 어떻게 학습해야 할까

보통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암기할 것이 많아서 그런건데 꾸준히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점수가 올라간다. 만약 한국사에 대한 기초가 너무 없고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역사를 쉽게 풀이한 만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도 방법이다.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면접은 철저히 시험 점수와 면접 결과, 가산점의 합산으로만 당락이 결정된다. 그 외의 모든 것은 블라인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이전 경력, (가산점에 해당되지 않는)자격증 등의 스펙은 합격 및 불합격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자료제공: 에듀윌(www.eduwill.net)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