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로스쿨 수험생에게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입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25개교 로스쿨이 참여하는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9월 22일과 23일 양일간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서 진행될 예정으로 2018학년도 로스쿨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입학설명회는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 주요 사항 안내를 기본으로 각 대학원별 상담부스를 설치하여 1:1 개별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법전원 출신 변호사(한국법조인협회)의 학업 및 진로 상담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공동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학교별 상담부스에서 수험생들은 입학전형의 주요사항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자유롭게 문의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열린 2016학년도 로스쿨 공동입학설명회에서는 입학상담을 받기 위한 수험생들의 긴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지난해 설명회장에서 만난 수험생 K씨는 “법학전문대학원 원서접수를 앞두고 25개 로스쿨이 모두 참여한 공동설명회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각 로스쿨별로 입학설명회가 예정되어 있긴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참석하기 힘든 점이 이었는데, 입학을 희망하는 로스쿨들의 입학전형 및 궁금증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설명회장을 찾은 로스쿨 입학 희망자들은 입학에 필요한 정보를 하나라도 더 얻어가기 위해 사전에 예상 질문을 적어오기도 했으며, 상담 중에도 중요한 내용은 메모를 하는 모습이 쉽게 눈에 띄기도 했다.
향후 로스쿨 입학 주요 일정은 원서접수를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면접시험을 가군 11월 6~19일까지, 나군 11월 20일~12월 3일까지 진행하여 합격자를 12월 4~15일까지 각 로스쿨별로 발표한다. 발표가 끝난 후 로스쿨 등록은 2018년 1월 2일과 3일 양일간에 걸쳐 이뤄진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