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지난 18일 신설된 ‘스마트 해양경찰 추진단’ 등에서 근무할 전문가 4명을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해양안전과 치안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항공우주, 일반기계, 일반행정 등 7급 공무원 각 1명씩과 정보보호를 담당할 9급 공무원 등 총 4명이다.
항공우주, 일반기계, 일반행정 분야로 선발된 이들은 스마트 해양경찰 추진단에서 근무하게 된다. 스마트 해양경찰 추진단은 정부혁신 추진 계획에 따라 도전적인 혁신 과제를 추진하는 문제 해결형 조직이다.
인공위성,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해양경찰 업무에 적용해 미래의 해양경찰 방향을 제시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보보호 분야 채용자는 정보통신과에 근무하며 정보시스템 구축과 운영 관리를 통해 해양경찰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원서는 8월 23일부터 9월 2일까지 등기우편 발송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9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별 자격 요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www.kcg.go.kr) 및 나라일터(www.gojobs.go.kr), 해양경찰 채용 누리집(gosi.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